경기도 포천은 수도권에서 가까운 교외 중 하나로 자연이 많이 보전되어 있고 요즘에는 볼 거리가 많아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핫한 장소라고 합니다. 포천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꼭 들러야 할 곳 10곳을 추려 보았습니다.
1. 포천 가볼만한곳 : 포천 허브아일랜드
세계 최초의 허브 및 식물 박물관으로 알려진 포천 허브아일랜드는 지중해의 일상과 허브의 기원을 주제로 다양하고 흥미로운 전시물을 제공합니다. 허브아일랜드는 최초 1998년 포천시 신북면 삼정리에 개장하였고 점점 규모가 커지면서 포천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가 되었습니다. 허브아일랜드는 매년 핑크뮬리 평소로 인스타의 인증샷 성지로 꼽히고 있으며 힐링센터, 허브베이커리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핑크뮬리 축제가 열립니다. 핑크뮬리 축제 이외에도 매년 계절에 따라 불빛동화축제, 라벤더축제, 향기샤워축제 등 다양한 축제가 개최되어 4계절 내내 페스티발로 가득한 곳입니다. 또한 허브아일랜드는 야경이 아름다워 낮뿐만아니라 밤에도 인기가 있는 곳인데요. 9월에서 10월에 가면 볼 수 있는 산타마을의 라이팅쇼는 까만 밤 하늘을 수놓는 여러개의 불빛들이 가을 밤을 환하게 밝힙니다. 혹시 여기를 방문하신다면 스카이허브팜의 핑크뮬리를 꼭 보시기 바랍니다.
2. 포천 가볼만한곳 : 아프리카예술박물관
아프리카 문화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인 여기를 방문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 아프리카예술박물관에는 공예품, 음식, 민속품 및 토속 공연을 볼 수있는 박물관이 있습니다. 전통 문화뿐만아니라 현대조각이나 회화 등 100여점이 있으며, 1층과 2층 전시실에는 왕족과 추장들이 사용했던 유물, 문화재와 악기, 각종 생필품, 혼례 및 장례 품 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3. 포천 가볼만한곳 : 산정호수
산정호수는 호수와 둘러싸고 있는 산들이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는 곳인데, 명성산(明城山, 923m)은 산정호수 북쪽에 위치해 있는데, 산새들이 궁예를 생각하며 슬피 울었다고 해서 딴 이름입니다. 산정호수 남쪽으로 솟아오른 관음산(733m)이있고, 서쪽으로 망무봉(294m)이 위치해 있습니다. 산정호수는 1925년 3월 20일에 농업을 위한 관개 저수지로 건설된 것이 기원이며 1977년 관광명소로 지정되었습니다. 산정호수 주위 산이 아름답고 동쪽에서 여구고개를 지나면 이동면 도평리 흥룡사, 수원사, 장암리 동화사가 있어 조용히 들러보기에 알맞지만, 10월 둘째 주쯤에는 억새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약 150만 명의 관광객으로 북적이기도 하는 곳입니다. 여름철의 산정호수에는 여가스포츠 등 다양한 보트와 놀이공간 등 다양한 즐길거리거 있으며, 겨울에는 썰매장이 있어 신나게 놀 수 있습니다. 산정호수는 예전부터 유명한 관광지이기 때문에 유명 식당, 콘도, 펜션, 호텔 등 숙박시설이 즐비하고 있습니다.
4. 포천 가볼만한곳 : 백운계곡
백운계곡은 맑은 물에 의해 형성된 계곡으로 광덕산과 백운산 정상에서 서쪽이 수원입니다. 계곡의 길이는 약10km이며, 연못과 바위들이 서로 조화롭게 어울려 있습니다. 또한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데 백운계곡과 광덕고개를 잇는 길은 주변 경치가 좋아 인기가 있습니다.
5. 포천 가볼만한곳 : 한탄강 하늘다리
한탄강은 우리나라 최북단에 위치한하며 철원이 지척에 있기 때문에 서울기준으로 1시간 반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한탄강 하늘 다리는 길이가 200m이며 한탄강 협곡 지상 50m지점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리 중간 중간에 유리 바닥이 있어 3구역이 있어 아래를 볼 수 있는데, 한탄강 자연경관과 주상절리 협곡의 웅장함을 느낄 수 있고 계곡의 시원한 바람이 스트레스를 해소에 그만입니다. 한탄강 하늘다리와 연결되는 산책 코스는 약 6km정도로 양쪽으로 한탄강을 두고 볼 수 있으며 협곡과 끝없이 펼쳐지는 주상절리를 보고 있으면 감탄이 절로 나옵니다. 오르면 강을 따라 걸으면서 협곡의 주상절리와 미개발된 협곡의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봄철에는 유채꽃밭이 있어 더욱 아름다운 관경을 자랑합니다.
6. 포천 가볼만한곳 : 평강랜드
평강랜드는 봄과 가을에는 꽃이 만발하고 분홍빛이 도는 핑크뮬리로 인기가 있는 명소이며 겨울에도 아름다운 경치가 있어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따뜻한 날씨에 방문한다면 숲속의 놀이터에 가서 아이들과 노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밖에도 예쁜 카페와 다섯 거인의 조각상이 있어 구경하기 좋은 곳입니다.
7. 포천 가볼만한곳 : 비둘기낭 폭포
비둘기낭 폭포는 주변 지형이 비둘기 둥지를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킹덤' 촬영지로 유명한 포천의 관광지 중 하나로 작은 폭포지만 주변 경관이 아주 뛰어나 인생샷 스팟으로 좋습니다.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미개척 풍경을 감상할 수 있게 하는 장소이며 주차공간도 넉넉하고 산책로도 잘 정비되어 있습니다. 현재 천연기념물 제537호로 지정되어 있는 장소로 한번 쯤 방문해 볼 만한 곳입니다.
8. 포천 가볼만한곳 : 포천 아트밸리
포천아트밸리는 정상의 호수와 폭포 등 자연 경관이 훌륭한 곳입니다. 사용하지 않는 채석장을 복합적인 문화예술공간으로 탈바꿈하여 탄생한 곳으로 자연과 예술이 공존하는 힐링공간입니다. 정상에 도달하는 방법으로는 도보와 모노레일이 있으며 천천히 주변 경치를 즐기시려는 분들은 도보를 약간의 스릴과 전체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모노레일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오르막 길은 모노레일로 내리막 길은 도보로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포천 아트밸리는 가족들이 주말 나들이로 가기에 적격이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어 아이들 인생샷을 건지기에도 좋습니다.
9. 포천 가볼만한곳 : 국립수목원
답답한 도심에서 벗어나 수목원의 상쾌한 공기를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바로 포천의 국립수목원인데요. 여기는 약 500만㎡에 달하는 넓은 면적에다 3,344종의 다양한 식물이 전시되어 있는 산림박물관이며 생태계의 보고입니다. 또한 15개의 전문 식물원으로 구성된 인공림과 약 8km의 산림욕장이 있어 어른들 즐길거리와 백두산호랑이 등 희귀동물 15종을 위한 야생동물공원이 있어 아이들이 즐길거리 모두 충족하는 곳입니다.
10. 포천 가볼만한곳 : 베어스타운
베어타운은 스키장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스키장과 콘도 외에도 다양한 놀이터가 있어 계절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데요. 짚라인 어드벤처, 글램핑, 동물 먹이주기 체험, 동물농장과 숲속 놀이터가 있어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과 함께 즐길거리가 풍성합니다. 겨울에도 즐길거리가 가득한 코코몽 야외수영장은 미니 ATV와 에어바운스 체험이 가능합니다. 또한 베어스타운은 여러 산책로가 잘 정비되어 있는데 베어타운의 유명한 곰 조형물과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근교 스키장 개장일 (0) | 2022.12.16 |
---|---|
겨울 캠핑 음식 추천 | 겨울 차박 추천 (0) | 2022.12.04 |
전주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아이와 함께 가면 좋은 곳 (0) | 2022.10.20 |
과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아이와 함께 가기 좋은 곳 (0) | 2022.10.17 |
경주 가볼만한 곳 best 10 가을에 가면 더 좋은 경주 (0) | 2022.10.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