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겨울 캠핑 음식 추천 | 겨울 차박 추천

by 더위 2022. 12. 4.

겨울은 캠핑하기에 그리 좋은 계절은 아닙니다. 캠장 사이트가 크고 사이트 간에 간격도 좀 넉넉한 캠핑장을 검색하다보면 거의 강원도에 몰려 있는데요. 강원도의 겨울은 살인적인 추위이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로 가시는 분들은 거의 가지 않는데요. 아이들이 감기라도 걸리면 안되기 때문에 지금 캠핑을 하시는 분들은 진짜 진짜 캠핑을 좋아하시거나 아직 아이가 없는 젊은 분들이 많이 가실거 같아요. 그럼에도 겨울철 캠핑은 확실이 더욱 낭만은 있는 것 같습니다. 거기다 눈이라도 와준다면 인생에서 몇 번 경험하지 못할 경험을 할 수도 있는데요. 설원 속에서의 캠핑은 돈 주고도 못사는 경험이죠.


오늘은 겨울철에 캠핑장에서 먹기 좋은 음식들을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어묵탕


겨울은 단연 어묵탕이 최고죠. 길쭉 길쭉 어묵꼬치에 떡 꼬치까지 해서 먹으면 추운날 소주 안주로 그만인데요. 요즘 캠핑장에서 바로 먹을 수 있게 어묵 육수까지 들어 있어 10분이면 맛있는 어묵탕을 먹을 수 있습니다. 여기다 매운 청양고추 송송 썰어 넣고 고기 구어먹고 남은 야채들까지 함께 넣어 먹으면 시중에서 파는 맛집 어묵탕이 완성됩니다.

2. 밀푀유나베


보통 밀푀유나베를 한다고 하면 손이 아주 많이 가기 때문에 캠핑장에서는 힘들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밀푀유나베 밀키트가 요즘에는 잘 나오더라구요. 밀키트에 나오는 순서대로 끓이기만 하면 10분 이내로 맛있는 저녁식사가 완성되는데요. 추운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일품인 밀푀유나베는 겨울 캠핑 음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 메뉴입니다.

3. 닭갈비


보통 캠핑장에서는 삼겹살, 목살이 진리인데요. 초보 캠퍼분들께서는 삼겹살, 목살 보다도 닭갈비를 추천드리고 싶어요. 화로에 불 붙이고 삼겹살 굽다보면 연기를 먹는 건지 고기를 먹는 건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연기가 많이 나구요. 그리고 기름이 많은 삽겹살을 잘못 구우면 기름이 화로의 불을 키워 고기를 태워버리기 십상입니다. 물론 그럼에도 고기를 잘 구어드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초보분들이라면 겨울철 밖에서 고생하지 마시고 간단하게 프라이팬에 닭갈비를 볶아 드셔도 좋을 거 같아요. 그리고 닭갈비를 드신 후 볶음밥을 볶아 드셔도 좋은데 겨울철 야외에서 먹는 볶음밥은 정말 잊을 수가 없습니다.

4. 수제비


감자수제비도 요즘 밀키트로 잘 나와서 해먹기 편한데요. 보통 다음날 아침 뜨뜻하게 몸을 녹이고 전날의 숙취를 해장하는 메뉴로 적당합니다. 감자 수제비 밀키트에다가 어제밤 남은 김치를 넣어 드시면 김치 수제비가 되는데요. 추운 겨울 한입 먹으면 추위가 싹 사라질 정도입니다.

5. 감바스


겨울철 간편하게 드시는 일품 음식으로 감바스 밀키트도 추천드립니다. 겨울철 캠핑으로 연인끼리 가셨을 때 해먹기 좋은 음식인데요. 역시 무지무지 간단합니다. 연인끼리 갔을 때는 추운겨울 고기 구우며 고생하는 것보다 간편하게 먹는 것도 방법인것 같은데요. 따뜻한 올리브 오일과 함께 야외에서 먹는 감바스도 나름 괜찮았던거 같아 추천드립니다.

6. 짬뽕


겨울철 야외에서는 그냥 라면만 드셔도 사실 훌륭한데요. 라면이 이제 지겹다고 하시는 분들은 짬뽕도 괜찮을 거 같아요. 특히 마켓컬리에서 나오는 짬뽕 중에 이연복 목란 짬봉인가 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면과 육수가 따로 포장되어 오는데요. 면 끓여서 육수안에 넣기만 하면 완성이라 너무 간단하지만 아주 맛있었고 특히 비주얼이 진짜 짬뽕집 비주얼이었습니다.

7. 가리비 탕


겨울은 어패류가 맛있을 때이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죠. 특히 자주 먹는 것은 가리비인데요. 보통 가리비 구이를 많이 해 드시는데, 저는 그냥 간편하게 가리비 깨끗하게 씻은 후 탕으로 먹어요. 겨울철 이것 저것 요리하기 싫을 때는 그냥 육수 필요없이 찬물에 가리비만 넣고 먹어오 맛있는데요. 여기다 청양고추나 파 정도 썰어 드시면 술안주로 정말 좋습니다.

8. 군고구마


캠핑의 끝은 단연 군고구마죠. 화로에 불이 잦아들면 호일에 꽁꽁 싼 군고구마를 투입할 차례입니다. 군고구마는 아무리 저녁을 많이 먹고 배가 터질 것 같지만 그럼에도 먹을 수가 있더라고요. 특히 고구마의 단 맛이 소화를 촉진해준다고 하니 군고구마 한개씩은 먹고 잠자리에 들도록 합시다.

겨울철 차박 유의사항


다른 계절보다 특히 겨울철 캠핑은 뭐니 뭐니해도 간단하게, 간편하게 를 항상 생각하셔야 될 것아요. 겨울철에는 야외에서 텐트 치기도 쉽지가 않아요. 특히나 강풍이라도 부는 날에는 숙련된 분들은 모르겠지만 초보분들은 아마 텐트 치다가 캠핑이 끝난적 많이 있으실 텐데요. 이런 경우 간단하게 차에 연결시켜서 펼쳤다 접었다 할 수 있는 도킹 텐트를 가져 가셔서 차박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차박은 특히 잘 때 따뜻하게 잘 수 있어서 좋은데요. 겨울철 캠핑은 난로, 히터 등 온열 난방 장비에 신경을 쓰셔야 되는데요. 차박으로 간다면 전기매트 하나로도 충분히 따뜻하게 잘 수 있겠더라고요. 차 자체가 워낙 외부 차단이 잘 되어서 밤에 잘 때 그렇게 춥지 않았던거 같아요. 특히 겨울 캠핑 중 난로를 잘못 사용하여 사망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초보분들은 난로는 조금 위험하니까 전기 매트로 간단하게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이 차박 매트인데요. 아무래도 차 트렁크에서 잔다는 것이 만만하지는 않습니다. 다음날 허리가 무지 아픈데요. 그래서 차박을 가신다면 매트리스 중 토퍼 매트리스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충매트, 공기주입매트 다 써봤는데 겨울철에는 부피가 좀 있더라도 토퍼가 제일 적당했던 거 같아요. 그나마 공기주입매트는 나았는데 자충매트는 차박매트로 하기에는 허리가 너무 아프더라고요. 그리고 공기주입매트는 차량용 시거잭에 연결해서 공기를 주입하는데, 제가 잘 못해서 그런지 마개를 닫을 때 자꾸 바람이 빠져서 만족할 만한 쿠션감이 없었어요.

그래서 다른 짐을 좀 줄이더라도 부피가 큰 토퍼를 가져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러 토퍼 중에서 누잠 토퍼를 추천드리는데요. 쿠션감이 확실히 다르더라고요. 편안한 누잠 토퍼는 추운 겨울 간편하지만 잠자리가 다소 불편한 차박의 단점을 확실히 보완해줄 수 있을 거 같아요. 특히 누잠 토퍼는 200종 이상 향균 테스트와 라돈 검출 테스트를 해서 더욱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 구매하시면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해서 82,000원에 행사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12월 4일 0시부터 4시까지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지는데요. 고급 보관백과 세탁망, 그리고 스페셜한 가격과 무료배송 혜택도 만나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