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마이드는 피부의 수분손실을 막아주는 보습 기능의 핵심성분이며 외부의 자극이나 세균 및 바이러스 침임 등을 예방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세라마이드는 피부 장벽을 구성하는 지질 성분이기 때문인데, 세라틱 세라마이드(Ceratiq Ceramide)는 2021년 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건강 효능을 인정받은 개인용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세포를 서로 결합시키는 시멘트 역할을 하는데, 이를 세포간 지질이라고 합니다. 이 지질의 35~40%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 바로 세라마이드라고 합니다.
세라마이드 효능
지질이라는 성분이 없으면 피부 사이에 균열이 생길 수 있고, 세균이 침입하여 상처나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피부 자체가 얇거나 발적, 발적,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있는 경우, 피부의 외부 장벽이 손상된 사람, 피부를 손상시키는 자외선에 정기적으로 노출되는 사람들
사용하시면 큰 효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세라티크 효능
세라티크은 피부 장벽을 세라마이드로 채워주어 피부 장벽이 탄탄하고 수분을 잃지 않게 합니다. 또한 피부의 탄력을 증가해주고 거칠기를 개선시켜주는 효능이 있고 피부 보습은 눈가의 주름 개선에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자외선 노출은 피부의 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 세라티크는 자외선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콜라겐이 분해되는 것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세라티크 세라마이드는 복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바르는 것이 좋을까요?
바르는 세라티크 세라마이드
입자 크기가 커서 피부 깊숙이 흡수하는데 한계가 있어, 바르는 부위에 제한적으로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복용하는 세라티크 세라마이드
세라마이드는 바르는 것보다 섭취하는 것이 피부에 더 유익하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세라마이드를 3주의 기간동안 섭취한 군과 바른 군을 비교한 결과, 바르고 나면 피부 수분 함량이 141% 증가하였고,
세라마이드 섭취한 군은 394% 증가했다고 합니다.
세라티크 세라마이드 부작용
밀에서 추출하기 때문에 글루텐 불내성이나 과민증이 있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한 콩 제품에 민감한 사람은 제조 과정에서 콩이 함유된 세라마이드를 섭취해서는 안 됩니다. 어린이, 임산부 및 수유부도 주의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