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삼겹살 해동시키는 방법
집에 있다 보면 냉장고에 냉동 삼겹살을 상비시켜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냉동실에 있다 보니 급하게 냉동삼겹살을 해동해야 하는 경우도 가끔 있습니다. 가족 중 누군가가 약속이 취소되었다거나 아이들을 위해 급하게 밥을 챙겨야 할 때가 아마도 그런 경우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럴 때를 위하여 냉동삽겹살 해동시키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냉동삼겹살 해동시키는 방법 1. 설탕물로 해동
우선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설탕물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설탕물을 이용한 해동법은 삼투압 현상에 의해 육즙의 손실을 방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해동 시 육 집 손질이 적고 고기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상대적으로도 편하고 간단한데 커다란 그릇과 냄비에 설탕물을 만들어 넣은 뒤에 미지근한 물을 더하고 설탕 한두 스푼 정도로 물을 만든 다음에 15분 정도 담가두면 말랑말랑하고 핏기도 그대로 있어 조리하면 잡내도 적어 맛 좋게 삼겹살을 즐길 수 있습니다.
냉동삼겹살 해동시키는 방법 2. 흐르는 물에 해동
다음으로는 냉동된 삼겹살에 흐르는 물을 흘려 온도차 발생을 통한 해동 방식입니다. 이러한 방식은 빠르게 해동이 되지 않지만 시간이 충분한 만큼 가장 자연해동과 같은 맛을 유지할 수 있어 조리 시에는 육즙은 물론 식감도 좋아 풍미를 느끼기 좋습니다. 하지만 해동을 잘못하여 고기를 망치는 경우가 있는데 고기를 직접 물에 담그면 핏물이 다시 스며들어 냄새가 나기 때문에 밀봉된 상태에서 물에 담그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삼겹살 해동시키는 방법 3. 양은냄비 사용
이 방법은 익숙한 방법은 아니지만 양은냄비를 사용해 해동한다면 빠르게 해동시키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는 양은냄비의 주재료인 아루미늄의 성질 때문인데 뛰어난 열전도율을 자랑하는 양은냄비를 뜨겁게 만들어 고기를 얹고 또 다른 냄비를 위에 올린다면 열전도 차이로 고기를 바르게 해동할 수 있습니다. 양은냄비가 없어도 집에 알루미늄 제일인 포일로도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바닥에 포일을 깔고 냉동고기를 그 위에 다시 포일을 덮으면 동일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냉동삼겹살 해동시키는 방법 4. 전자렌인지에 해동
다음은 전자레인지의 해동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인데 추천하고 싶지는 않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고 가장 빠르게 해동이 가능합니다. 전자레인지의 이름처럼 전자레인지가 방출하는 전자파로 냉동된 고기를 녹일 수 있는데 이러한 열 조절을 잘 못한다면 고기가 익을 가능성이 높고 육즙 손실과 잡내를 유발할 가능성이 커 시간을 짧게 짧게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칫잘못하면 맛이 가장 없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냉동삼겹살 해동시키는 방법 5. 냉장실에서 해동
역시 가장 쉽게 하는 방법은 미리 냉장실에서 냉동 삼겹살을 해동하는 것입니다. 이는 고기 세포막은 물론 육즙 손실까지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위에처럼 시간이 없다면 실행하기 어려운 방법입니다. 또한 냉장실이 아닌 실외에서 해동한다면 세균에 쉽게 노출될 수 있어 고기가 쉽게 상합니다. 따라서 전날 혹은 아침부터 계획적으로 해동에 자연스럽게 먹는 것이 좋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